# 자바 스크립트 객체
*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비슷하게 모델링한 것임
- 객체는 속성과 메소도로 나누어 구성
- 속성 : 객체를 구성한 물리적인 구성요소들 의미
- 메소드 : 객체들로 할 수 있는 모든 동적 활동 의미
# 객체
- 배열은 객체와 유사한데 배열은 데이터에 접근할 때 인덱스를 이용하지만 객체는 인덱스를 이용하지 않고 키를 이용해서 접근함.
- 객체 생성; var 객체명 = {키:데이터, 키:데이터}
- 객체의 요소 접근; 객체명[키] 또는 객체명.키 객체
- 메소드; 멤버로 메소드 가능
- for-in
- in: 객체에 속성이 있으면 true 리턴
- 객체 속성
- 객체의 속성 추가; 객체.속성 = 값;
- 객체의 속성 제거; delete(객체.속성)
- 생성자 함수; function(매개변수){ } - this를 이용, new 객체 생성 가능
- 내장객체
- Date; 날짜와 시간을 처리하기 위한 객체
- Array; 배열을 만들어 주는 객체
- String; 문자열을 다루기 위한 객체
- anchor() 메소드; <a name="책갈피이름">
- link() 메소드; <a href="#책갈피이름">
- Math; 수학 계산을 위한 객체
- abs(x)
- exp(x); E의 x승
- pow(x, y); x의 y승
- random(); 0과 1사이의 난수 발생
- min, max
- ceil, round, floor
- Screen; 화면의 해상도나 색상, 화면의 크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
- availHeight, availWidth; 홈페이지를 나타낼 실제 화면의 높이와 넓이
- colorDepth; 사용 가능한 색상 수
- width, height; 스크린의 해상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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