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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년취업아카데미/DayLog

[ JS ] Day 12 - ② JavaScript 객체

# 자바 스크립트 객체

*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비슷하게 모델링한 것임

  • 객체는 속성과 메소도로 나누어 구성
  • 속성 : 객체를 구성한 물리적인 구성요소들 의미
  • 메소드 : 객체들로 할 수 있는 모든 동적 활동 의미 

 

# 객체

  1. 배열은 객체와 유사한데 배열은 데이터에 접근할 때 인덱스를 이용하지만 객체는 인덱스를 이용하지 않고 키를 이용해서 접근함.
    1. 객체 생성; var 객체명 = {키:데이터, 키:데이터}
    2. 객체의 요소 접근; 객체명[키] 또는 객체명.키 객체
    3. 메소드; 멤버로 메소드 가능
  2.  for-in
    • in: 객체에 속성이 있으면 true 리턴
  3. 객체 속성
    • 객체의 속성 추가; 객체.속성 = 값;
    • 객체의 속성 제거; delete(객체.속성)
  4.  생성자 함수; function(매개변수){ } - this를 이용, new 객체 생성 가능
  5. 내장객체
    1. Date; 날짜와 시간을 처리하기 위한 객체
    2. Array; 배열을 만들어 주는 객체
    3. String; 문자열을 다루기 위한 객체
      1. anchor() 메소드; <a name="책갈피이름">
      2. link() 메소드; <a href="#책갈피이름">
    4. Math; 수학 계산을 위한 객체
      1. abs(x)
      2. exp(x); E의 x승
      3. pow(x, y); x의 y승
      4. random(); 0과 1사이의 난수 발생
      5. min, max
      6. ceil, round, floor
    5. Screen; 화면의 해상도나 색상, 화면의 크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객체
      1. availHeight, availWidth; 홈페이지를 나타낼 실제 화면의 높이와 넓이
      2. colorDepth; 사용 가능한 색상 수
      3. width, height; 스크린의 해상도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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